top of page

LUT 대학 핀란드 최초 첨단 연구 마이크로리액터 계획

안녕하세요,


오늘은 지난 번에 소개드린 LUT 대학 P2X 프로젝트에 이어 LUT 대학의 또다른 획기적 연구에 대해 다룬 기사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LUT 대학은 라펜란타 캠퍼스에 리서치 마이크로리액터를 계획하고 있습니다. 계획된 이 리액터는 핀란드 최초의 마이크로리액터이자 국제적으로 중요한 시설입니다.

LUT 대학과 시애틀에 기반을 둔 Ultra Safe Nuclear Corporation은 핀란드 라펜란타 시의 연구 및 시험 원자로로 마이크로 모듈식 원자로(MMR®)를 배치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양해 각서(MOU)에 서명했습니다. 이 프로젝트는 지역 당국과 이해 관계자도 함께합니다.


LUT 대학의 핵 공학 교수인 Juhani Hyvärinen은 원자로가 훈련, 연구 및 실증 시설로서 운영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는 지방 자치 단체인 Lappeenrannan Energia의 지역 난방 네트워크에 연결될 것입니다.


Hyvärinen은 "마이크로 모듈식 원자로의 안전성과 설계는 우리가 탈탄소화된 도시 및 산업 열 공급과 탄소 중립 세계를 위해 노력함에 따라 Ultra Safe Nuclear와 협력하는 것이 LUT와 핀란드를 위한 이상적인 선택이 될것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마이크로 모듈식 원자로는 매우 안전하고 환경 친화적인 원자력 기술을 시연하여 소형 원자로가 여러 역할을 할 수 있는 미래 에너지 시스템에 대한 연구를 가능하게 합니다. MMR은 가스 냉각식이며 섭씨 500도 이상의 온도에서 공정 열을 공급할 수 있어 전기와 열의 열병합 발전에 매우 적합합니다.


Francesco는 "탄소 중립 세계로 전환하기 위해 LUT가 수행하는 작업은 중요하며 마이크로 모듈식 반응기는 지식과 경험을 발전시키기 위한 완벽한 연구 및 교육 시설입니다. 특히 지역 난방 시스템을 탈탄소화하고자 할 때 그렇습니다."라고 Francesco는 말합니다. (Venneri, Ultra Safe Nuclear의 CEO 겸 설립자)


지역 난방은 핀란드에서 널리 사용되는데 이때 이탄 및 석탄과 같은 화석 연료가 지역 난방의 1/3 이상을 차지합니다. 그러나 기후위기로 인해 석탄은 2029년까지 단계적으로 폐지될 예정입니다. 15~30MW의 열 에너지에서 MMR은 지역 난방 부하 근처에 위치할 수 있을 만큼 작으며 배출량 감소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신속하게 배치할 수 있습니다. MMR의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안전성과 완전 세라믹 마이크로 캡슐화 연료는 소유주와 규제 기관이 이러한 MMR 에너지 시스템을 안심하고 배치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LUT의 프로젝트는 미국의 일리노이 Urbana-Champaign 대학과 캐나다의 맥마스터 대학에서 글로벌 교육, 테스트 및 연구 MMR 프로젝트에 참여합니다.


Ultra Safe Nuclear Corporation은 원자력 기술 및 서비스의 글로벌 리더이자 강력한 수직적 통합 업체입니다. 주요 이니셔티브에는 마이크로 모듈식 원자로 MMR, 완전 세라믹 마이크로 캡슐화 핵연료, 우주 탐사를 위한 원자력 및 추진 기술이 포함됩니다. 이 회사는 온타리오 발전소와 함께 Canadian Nuclear Laboratories와 일리노이 Urbana-Champaign대학에서 MMR 에너지 시스템을 시연하고 있으며 미국, 캐나다 및 유럽에서 새로운 배치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지금은 LUT 대학 원서 접수 (또는 준비) 기간입니다~!


핀란드 공대 유학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엘라마의 LUT 대학 입학 정보를 지금 확인하세요!


Comentario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