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란드 공영 언론 YLE 기사에 소개된 LUT 대학의 기쁜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 🥳 LUT 대학은 역사상 가장 큰 프로젝트 진행을 위해 400만 유로 (한화 약 55억원) 펀딩을 받았는데요, 바로, 전기를 사용하여 물에서 수소를 생산하는 P2X 연구를 위함이라고 합니다!
사진: Petri Kivimäki / Yle
향후 3년 안에 LUT 대학 Lappeenranta 캠퍼스에는 실험실이 완공되어 물과 이산화탄소에서 생성된 합성 전기 연료와 화학 물질을 연구할 수 있게 됩니다. 이는 전류의 도움으로 물에서 수소를 생산하는 P2X 또는 Power-to-x 연구로 기후 위기의 주범인 화석 연료를 대체할 수 있어 기후 변화에 대처하고 러시아에 대한 유럽 전체의 의존도를 줄이는 데에 기여하는 매우 중요한 연구입니다.
LUT 대학은 이 역사상 가장 큰 프로젝트를 진행할 연구소 설립을 위해 Business Finland로부터 자금을 지원받았습니다. 실험실은 내년에 시작되어 2025년 말까지 Lappeenranta 캠퍼스에서 완공될 예정입니다.
원문 기사: https://yle.fi/a/74-20008233?fbclid=IwAR2-XP0sHQHfYcBI50wx98M_PvqVcedGKQZ04MYSvTS2UMMbgtte_HqazSc
지금은 LUT 대학 원서 접수 (또는 준비) 기간입니다~!
핀란드 공대 유학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엘라마의 LUT 대학 입학 정보를 지금 확인하세요!
Comments